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신친일파

[도서] 신친일파

호사카 유지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반일 종족주의'에 대한 절절한 반박문 같은 '신친일파(호사카 유지 글, 봄이아트북스 펴냄)'를 접했다. 시종일관 '반일 종족주의'의 사소한 주장 하나, 토씨 하나에도 증거를 들이대며 일갈하는 이는 다름 아닌 일본인이다. (2003년 귀화하여 현재는 한국인이다.) 과거 미즈노 슌페이에 대한 안 좋은 기억이 있어 호사카 유지의 진정성에 대해 의심했던 것을 사과하고 감사의 절이라도 올리고 싶을 정도로 성실한 저술에 감탄했다.

 

 

"악마가 하는 말에 귀를 기울이면 안 된다. 악마는 거짓말에 교묘히 진실을 섞는다"라는 말을 떠올리게 한다. 현대의 '악마'는 사람들을 속이기 위해 하는 '말' 속에 존재한다. 따라서 오늘 날을 살아가는 우리는 어떤 말이 '악마'의 속삭임인지를 분별할 수 있는 스스로의 안목과 지혜를 키워야 한다. (본문 p.27)

 

 

   작가는 '반일 종족주의'의 각 장에서 주장한 글들을 조목조목 반박하면서 '자기모순, 언어도단, 무지의 소치'이라는 표현으로 답답함을 드러내길 주저하지 않는다. 쓸데없는 헛소리를 정성스레 써서 책으로 펴낸 한국인들('반일 종족주의'의 작가들)이 나와 같은 민족이라는 사실이 너무나 수치스럽다. '신친일파'는 한국인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