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북클러버
멘탈의 연금술

[도서] 멘탈의 연금술

보도 섀퍼 저/박성원 역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4점

1. 책 소개: 자기 계발서를 좀 읽은 사람이라면 성공한 삶으로 가는 방법을 몰라서 못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 책은 이미 알고 있는 것을 계속하지 못하고 포기하는 원인이 무엇인지에 집중한다. 여기서 설명하기로는 우리가 성공하는 삶으로 가는 길에 맞닥뜨리는 장애물이 3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포기의 유혹 둘째는 두려움 셋째는 크고 작은 문제들의 연속적 발생이라고 한다. 정말 맞는 말이 아닐 수 없다. 나도 마음을 굳게 먹고 실천을 하다가도 이 세 문제점을 만날 때마다 무너지기 일쑤였기 때문이다. 저자는 황금을 얻고 싶으면 유리 멘탈부터 갈아 끼워야 한다고 말하는데, 이 책에서는 그 방법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2. 책 내용: 책은 3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소개에서 이야기한 세 가지 장애물을 극복하는 법을 알려준다. 1장마다 '~해라'로 끝나는 소제목을 가지고 있고 그것을 위한 방법이나 예시들이 적혀있다. 간혹 매칭이 안되는 예시들이 있기도 하고 탈무드에서 나올 법한 대화문이 있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는 나태한 정신을 깨우기 좋은 이야기들이 많았다. 

 

3. 감상: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고 뻔히 아는 얘기네 하면서 읽다가도 혼탁한 머리를 맑게 하는 좋은 문장들이 많았다.

어느 순간 우리는 목표를 완전히 잊어버린다. 성공 일기의 작성도 까맣게 잊는다. 명백한 계획을 세워본 것이 언제인지 기억조차 나지 않게 된다. 모든 것이 방향을 잃고 표류하기 시작하는 순간 버틸 힘이 조금씩 조금씩 우리 내면에서 빠져나간다. 그러면서 조금씩 조금씩 좌절해간다. 좌절에 빠진 사람들은 원하지 않는 것을 바라본다. 잘할 수도 없고 적성에도 맞지 않는 일을 궁리하기 시작한다. 실패는 이렇게 우리를 찾아온다.

책에서 가져온 일부인데 너무나도 지금의 나와 맞아떨어져서 소름이 돋았다. 이제 곧 새해가 시작하는 데 다시 한번 읽고 분명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동안 무참히 패배했던 장애물과 싸우기 위해 나는 어떤 전략을 세울지 고심해 봐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