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원씽>은 어린이들에게 성인 책인 <원씽>을 쉽게 풀어쓴 책입니다. 무엇 하나 제대로 해내지 못하던 어린이가 단 하나에 집중해서 하나씩 해내면서 자신의 꿈을 향해 다가가게 만드는 책입니다.
책은 오줌싸개 꿈 부자 이시우가 겪으며 성장하는 일을 쓰고 있습니다. 방학임에도 바쁘게 무언가를 하는 이시우에 대해 아빠가 묻자 시우는 꿈이 많아서 그렇다고 합니다. 이루고 싶은 꿈을 찾아가는 와중에 놀터꿈 대회를 진행하고 일기를 써 나가면서 아빠가 말한 '원씽'의 의미를 알아가는 과정을 겪습니다. 하나씩 꿈을 이뤄가고 그 과정에서 성장해 나가는 이시우를 여러 각도에서 바라보고 보여줍니다.
책은 기본적으로 '동화'의 틀을 두고 있어서 어린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편한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책도 얇으면서 술술 읽을 수 있도록 구성이 잘 되어 있고 여기에 화보도 많이 들어있어서 그냥 글을 읽기보다 좀 덜 지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자연스럽게 '원씽'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시우와 친구들이 놀이터를 만드는 과정을 그려내면서 하나의 목표에 집중하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를 생각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습니다. 또 중요한 개념에 대해서 다시 설명해 주면서 다시 생각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짚어주고 있고, 어린이가 직접 원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챕터마다 워크북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책은 원씽을 읽어보신 분이라면 아이에게 권해보는 차원에서 선물하기 좋은 책입니다. 특히 주의가 산만하고 집중을 못 하며 쉽게 싫증 내는 아이가 있다면, 책과 함께 아이가 발전해 나가는 것을 어떻게 해 나갈지를 함께 고민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자녀들이 있는 집에 선물로 건네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