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이야기한다. 돈이 세상의 전부가 아니라고. 하지만 난 믿는다. 행복의 기본조건은 돈이라는걸....
나의 요즘 주된 관심사는 경제적 자유다. 그러다보니 과거 심리학이나 자기계발 위주의 도서만 읽었던 내가 경제 금융관련 도서로 눈길이 먼저 가는 요즘이다. 이런 와중에 내 눈에 띈 도서 '월급 외 수익 1000만원' 의 서평단 모집글이다. 1000만원이란 액수보다 내가 욕심가는건 월급외 수익을 만드는 방법이었다. 액수는 그야말로 만들어내는 방법만 안다면야 한계가 없을거란 생각에서다. 단돈 만원이라도 월급외 다른방법으로 창출시킬수 있다는 가능성이 나로하여금 희망을 갖게 해준다고 할까.
'근로소득의 태생적 한계에 관한 자각'이야말로 경제,금융 IQ계발의 발화점이다. P.49
나에겐 이 발화점에 도달하는 시기가 다소 늦은듯해 아쉬움이 남는다. 나도 여느 평범한 사람들처럼 내몸을 움직여야만 수익을 창출할수 있는 현금흐름을 유지하고 살고있었다. 어쩌면 이세상에 그 방법이 전부라 생각하고 살고있었는지도 모르겠다. 아침에 눈뜨면 일나가고 피곤한 몸으로 퇴근하고 쉬는날도 마다하고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왔는데 어느순간 느꼈다. 열심히 산다고 잘사는 세상은 이제 끝났다는걸... 내가 원하는 경제적 자유를 누릴수 있는 그 삶은 오지 않을수도 있다는걸... 인정하고싶지 않지만 인정할수밖에 없다는 현실을 깨달아 버렸다. 이때 나의 깨달음이 발화점이었나보다.
이책은 총 7장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이중 가장 흥미롭게 읽힌 부분은 저자의 자산증식 수단으로 선택한 부동산에 대한 내용이 포함된 3장과 4장이다. 왜 부동산을 선택했는지 부동산투자의 방식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그중 아파트에 투자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기쉽게 설명되어있다.
내가 지금 투자중이기도 하고 또 새로운 기회를 찾기위해 꾸준히 공부중인 분야가 부동산이라서 그런지 완전 몰입된 상태로 읽어내려갔다. 내가 알고있는 부분도 많았고 또 모르는 꿀팁도 담겨있어 뭔가 생각치도 못했던 좋은 물건을 득템한 기분같이 너무 기뻤다. 경험으론 배울수 없는 수많은 이야기를 들을수있어 한자한자 집중해서 읽었다. 모두모두 내것으로 만들고 나도 저자처럼 여러 투자방식을 활용해 볼수 있을것같았다. 아는만큼 보인다고 했던가. 그동안 부동산관련 도서도 많이 읽었고 또 경험도 많지는 않지만 조금씩 하고 있는 덕분인지 저자가 말하는 것들이 이해하기 쉽고 머릿속에 쏙쏙 들어왔다. 나도 더 잘 할수있으리라는 확신이 생겼다.
'나를 대신해 내 자산을 불려주는 사람은 없습니다. 또 실패확률이 제로에다 엄청난 수익이 확실한 투자처를 알려줄 사람도 없죠. 이를 인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패의 원인을 자신에게서 찾고 인정해야만 발전할수 있기 때문이죠. P260
이책의 내용을 간략하게 줄여보겠다.
지금 내상황 이 시점에서 나의 문제는 무엇인지 찾아내고 꾸준히 공부하고 나보다 나은 사람을 만나보면서 나에게 맞는 해결책을 찾아 실행해보아라!!
한권의 책을 정말 휘리릭 읽었다. 재미있었다. 나도 할수 있을것같은 자신감이 솟구친다. 나도 잘하고 있구나 하는 안도감에 휩싸였다. 더 배우고 끊임없이 공부하고 세상의 흐름을 놓치지않고 미래를 내다볼수 있는 선구안을 장착하기위해 지금보다 더 애쓰고 노력하리라 다짐했다.
YES24 리뷰어 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