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로 가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길!!
경제적 자유를 갈망하는 이들이라면
솔깃한 문구가 아닌가?? 이 책의 첫페이지를 넘기는 내 마음가짐은 비장하기까지 하다.
머니코치로 활동하며 많은 이들에게 경제적 자유의 삶을 안겨주고 있는 그의 저서는 이 책뿐만 아니라 <보도 섀퍼의 돈>,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멘탈의 연금술> 등이 있는데 한권 한권 정말 돈에 관련하여 보석같은 인사이트들이 가득 담겨있다.
“행동으로 옮기기 전에 배워야만 하는 것들이 있다. 그리고 그것을 실천함으로써 우리는 그것을 배운다”고 한 아리스토텔레스의 말을 인용하며 저자는 독자들로 하여금 인생에서 적당한 시기가 올때까지 기다려선 안되며 인생을 바꿀 최적의 시기는 바로 지금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또한 이책을 읽는 동안 두가지 질문을 계속 스스로에게 던지라 말한다.
-새로운 규칙을 실천하면 무엇이 좋아질까?
-곧바로 행동으로 옮기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당신의 사고방식이 지금의 당신으로 이끈셈이죠. 그런데 또 같은 방식으로 생각한다면 결코 당신이 원하는 사람은 될 수 없습니다.”
이 문구 하나로 그토록 벗어나고싶지만 벗어나기 힘겨웠던 지금의 현실이 이해되는 순간이었다. 내안에 설치되어 있는 소프트웨어를 바꾸지 않는한 내 인생은 쭉 지금까지 살아온것대로 살수밖에 없는것이 세상의 이치가 아니었나싶어 순간순간 선택의 기로에 설때마다 습관처럼 생각해온 방식을 처음부터 다시 설계해야할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다.
저자는 자급자족시대에서 산업혁명 이후 일어난 큰 변화만큼 최근 10~20년 전부터 모든 상황들이 달라진 세상만큼 새로운 시스템에 부응하는 새로운 규칙이 필요하고 이를 제대로 따르기만 하면 수입은 자동으로 늘어날것이라 제시한다.
이 규칙들을 하나하나 나열해보겠다.
1.일회성이 아닌 다회성 수입이 필요하다.
2.지금 하는 일은 판매가 가능한가.
3.시대에 맞는 롤모델을 찾아라.
4.자신의 안정은 스스로 마련하라.
5.이기기 위한 게임을 하라.
6.실수해도 괜찮다.
7.계속 배우고 성장하라.
8.자신의 직업을 새롭게 창조하라.
9.돈 벌기는 일종의 게임이다.
10.장점을 강화하라.
11.약점을 해결할 방법을 찾거나 강점으로 바꿔라.
12.일하고 배우고 포지셔닝하는 것은 전부 하나다.
“카르페디엠, 오늘에 충실하라”
- 죽은시인의 사회
시간을 초월한 메시지, 즉 오늘이 바로 그 기회다. 자신에게 주어진 단 한 번의 선물이다. 햇살이 비추든 비가 내리든 모든 날은 새로운 시작이라는기적을 담고 있다. 당신은 당신의 하루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가? 자신에게 주어진 단 한번의 선물같은 시간인 당신의 하루를 의미있고 가치있는 일을 하며 몰입 상태에 빠지는데 써야하는건 아닐까?
이책을 읽으면서 노트와 펜은 반드시 필요하다. 저자는 쉬지않고 수많은 질문을 독자에게 던진다. 최근 읽은 원씽과 비슷하지만 이책의 제목처럼 돈과 관련된 물음이 많다. 아직 답하지 못한 질문이 많지만 조금씩조금씩 지금의 나를 객관적인 입장에서 살펴봄으로써 내 사고방식의 문제점과 개선되어야할점을 발견하고 이에 따라 어떤 행동과 습관이 요구되는지도 알수 있었다.
“가난한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 일하고, 중산층은 돈을 벌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합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도록 만듭니다.” P128
본문중에서.
저자가 말하는 쳇바퀴속 다람쥐.
안정이라 생각하며 힘들고 지쳐도 끊임없이 돌도 도는 쳇바퀴라는 세상속에서 두려움을 극복하고 이제 그만 벗어날 용기가 필요하다. 그 방법은 바로 이책안에 담겨있다.
그뒷일은 온전히 우리의 몫이다.
비즈니스북스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