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북스에서 부와 성공에 관련한 책을 많이 출간하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번 조셉 머피의 책은 굉장히 공을 들여서 낸 느낌이었다. 그래서 원래 이북 구매를 더 많이 하지만 이 책은 꼭 실물책으로 사야겠다 싶어서 실물책으로 구매를 했다.
고급스런 디자인과 두꺼운 책의 느낌은 마치 이게 '부의 성경책' 과 같은 기분 마저 갖게 한다.
조셉 머피의 글을 읽으면 항상 마음이 정갈해지고, 나를 더 돌아보게 된다.
내가 평상시에 하는 생각들이 얼마나 내게 도움이 되지 않았는지를 그제서야 파악하게 되는 것이다.
이 책은 여러 사례들과 그 사례에 도움이 되는 확언들이 처방책과 같이 함께 실려있어서, '스토리텔링'과 같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처음부터 이 책을 다 흡수하기 보다는 매일 가까이 두고 읽으며, 실제로 나도 잠재의식과 접촉하여, 잠재의식의 힘을 온전히 믿고 내맡기고, 마음 상태를 고요히 한 상태에서 접속하는 '실전' 의 시간이 필요하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이제 sns, 유튜브 등 소일거리보다는 우선 내 마음을 돌아보고, 기도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정말 살고 싶은 삶이 있다면, '조셉 머피' 를 통해 '잠재의식'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우리의 평상시 삶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조금씩 단계를 밟아나간다면, 정말 원하는 '삶'에 집중하여 그것을 현실화하는 것을 보게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