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지중해의 성자 다스칼로스 2

[eBook] 지중해의 성자 다스칼로스 2

키리아코스 C. 마르키데스 저/이균형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책 <지중해의 성자 다스칼로스> 1편을 읽고, 2편도 궁금해서 서둘러 사보았다. 

그리고 다른 책들을 제껴놓고, 일단 일독하기 시작했다. 

내가 관심있는 영성분야이기도 하고, 다스칼로스의 치유 이야기, 전생이야기, 사념에 대한 이야기 등등을 읽어내리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다. 

1편에 이어 좀 더 심화된 이야기가 나오는데, 전생과 염체 등에 대한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면 이해하기가 힘들 것이다. 

나도 모든 내용이 다 이해된 것은 아니지만, 책 내용이 대화체로 구성되어 있어, 실제로 다스칼로스의 이야기를 듣는 기분이 들었다. 

 

"우리는 올바른 사고를 통해 우리의 특정한 욕망과 그것을 둘러싸고 있는 생각들을 분석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그 생각들이 어느 만큼 해로운지, 혹은 이로운지, 그것이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있는지, 혹은 그것이 어떤 손실을 가져다줄 것인지를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올바른 사고를 통해서 자신의 생각들을 분석한 후에는 그에 상응하는 결론을 내려야 하지요." 

 

2편에서는 올바른 사고의 중요성이 굉장히 강조되어 있다. 우리가 반복적으로 하는 말들은 자기 암시와 같이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이와 관련된 에피스도 중에 굉장히 충격적인 것들도 있어서, 정말 '생각과 말'이 얼마나 강력한 무기인지에 대해서 절대 잊지 못할 것이다. 

 

"만일 우리가 머릿속에서 되풀이하는 생각이 해로운 것이라고 판단한다면 자기암시를 통해 자신에게 그 생각이 해롭다는 것을 가르쳐야 합니다.

... 이제 나는 나 자신의 이익을 위해 반복의 법칙을 사용하겠노라! 이렇게 확신을 가지면 나는 이미 제거하기로한 그 염체의 에너지를 뺏은 겁니다." 

 

예수의 사랑, 부처의 자비와 연민, 서로의 성장을 위해 이렇게 지구에서 살아가고 있음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책이다. 

다스칼로스 1편을 읽었다면 절대로 놓쳐서는 안될 2편이다. :) 

추천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