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부자의 방

[도서] 부자의 방

야노 케이조 저/김윤수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5점

"내가 방문한 부자들의 집은 하나같이 화장실이 아주 깨끗했다. 어제 막 새 아파트로 이사온 양 반짝반짝 빛났고 누워서 잠을 잘 수도 있을 만큼 청결했다. 게다가 마치 남에게 드러내놓고 자랑이라도 할 기세로 공을 들였거나, 방이나 거실과 인테리어가 자연스럽게 통일되어 있었다.

앞서 집을 잘못 사용하면 부정적인 에너지를 받아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설명했는데, 이 말은 곧 평소 생활과 마음가짐이 어수선한 사람은 집 상태도 더럽고 혼란스럽다는 의미기도 하다.

 

화장실은 그 집에 사는 사람의 심리 상태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공간이다. 화장실이 지저분한 집에 사는 사람은 마음속에 여러 가지 고민이나 갈등이 있게 마련이고, 매사에 집중도 잘하지 못한다. 반대로 화장실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사람은 마음이 안정적이고 온화한 경향이 있다. 그래서 화장실을 보고 집주인의 능력과 길흉을 판단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더불어 남에게 화장실을 자신 있게 보여줄 수 있는 사람은 해야 할 일을 미루지 않고 제때에 분명하게 해내는 성향이 있어서 매사에 자신감이 넘치고 일에 있어서도 높은 능력을 발휘한다

 

일반적으로 풍수학에서는 화장실을 깨끗이 하면 금전운이 상승한다고 말한다. 화장실은 집 안에서 물이 가장 많이 흐르는 장소로, 다른 곳에 비해 습하고 무거운 기류를 만들어낸다. 이 때문에 환기와 통풍이 잘 되는 구조로 만들어야 기의 흐름이 원활해지고 건강운과 재물운이 들어온다.

또한 사람의 배설물을 받아주는 변기는 액운이 모이는 쉬운 장소로 항상 뚜껑을 닫아두어야 나쁜 기운이 집안에 퍼지지 않는다. 종종 빨래를 하거나 목욕을 하고 남은 물을 욕조에 담아두거나 방치해두는 경우가 있는데 이 역시도 이미 사용한 물이기 때문에 기운이 좋지 않으므로 빨리 버리는 편이 좋다.

 

실제로 내가 만난 많은 부자들 중에는 화장실을 깨끗이 함으로써 성공을 거두었다고 이야기한 사람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남들이 꺼리는 화장실 청소를 묵묵히 함으로써 겸허한 태도를 갖게 되고, 그로 인해 주변 사람들로부터 인정과 도움을 받지 않았나 싶다.

만약 ?화장실이 더럽잖아라고 느껴진다면 내 마음이 지치고 나태해졌다는 뜻이므로 지금 당장 화장실을 청소해보도록 하자." 167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