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채식이 맛있어지는 우리집 사찰음식

[도서] 채식이 맛있어지는 우리집 사찰음식

정재덕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생각보다 굵은 요리책에 한 번 놀라고, 정갈하게 맛깔스런 요리 사진에 두 번 놀라고, 다양한 채소들의 향연에 세 번 놀라고, 그 채소들의 무한 변신에 네 번 놀라고, 생각보다 간단한 조리법에 다섯 번 놀라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나를 즉시 움직이게 한 요리책이라 점이 가장 놀라웠다.

 

정갈한 음식 사진에 현혹되어 군침을 꿀꺽 삼키며 한 귀퉁이를 접어 놓기를 하다가, 쉬 구할 수 있는 흔한 재료와 간단한 조리법에 이끌려 일단 시작해보게 만드는, 게다가 포인트는 사찰 음식이라 자연식을 모토로 하고 있어서 저칼로리 · 건강식 · 아이디어 · 맛까지 다 갖춘, 그래서 먹는 즐거움 플러스 보는 즐거움까지 안겨주는 요리책이다. 

 

                                                                                                     (사진 출처 : 예스24 책소개)

 

먼저, '사찰 음식에 꼭 필요한 기초 다지기'에서 재료로 쓰인 야채들에 관한 기초 지식을 상세히 설명해주고, 손질법과 써는 법, 기본 양념, 드레싱과 소스 등 우리가 요리에 임할 때 알아두면 좋은 상식들을 사진과 함께 친절히 가르쳐준다. 그리고,  

 

 

 

이렇게 보기만해도 먹고 싶어지는 풍부한 색감의 음식들이 정갈한 모습으로 선보이고(푸짐하고 맛있는 일품요리, 소박하고 담백한 한그릇 식사, 자연그대로의 맛 사찰식 반찬, 따뜻하고 정갈한 국·찌개·탕, 영양이 가득한 건강 주전부리로 구성) 이어서

 

 

 

조리법이 실사로 제공되어 대충 훑어봐도 조리법을 대강 알 수 있어서 간단한 요리를 고를 수 있고, 썬 모양, 그릇에 담는 모양 등을 볼 수 있어서 이해하기 아주 쉽다. 그러니까 영차영차 만들게 된다. 그렇게 만든 나만의 요리가.... ^^

 

 

 

'매콤 두부 떡찜'

사진보다 물이 많이 나왔는데, 좀 더 끓였어야 했나보다. 그래도 부드러운 떡볶이같은 느낌이 좋았다.

(가래떡이 현미콩가래떡이라 색상이 ㅋㅋ, 떡볶이에 오뎅보다 두부! 요렇게 해서 먹는게 더 낫다.)

 

 

 

'채소튀김'

튀김은 워낙 뒤처리가 장난 아니기도 하고 한번도 성공해본 적이 없어서 집에서 해먹지 않았는데, 연신 뿌려대는 빗줄기에 자글자글 타들어가는 소리가 듣고파서 한 번 해봤다. 성공! 오호~ 비밀은 녹말가루라~!! 바삭하고 쫀득한 튀김맛이 일품이었다.

 

 

 

'콩나물 잡채'

조리법을 완전 그대로 따라한 것은 아니지만, 먹어보고 무척이나 반했던 음식! 콩나물의 아삭함과 생생하게 살아있는 야채들의 상쾌함이 좋았던... 잡채는 이게 정답인 것 같다. 

 

이밖에도 콩나물찜, 채식 짜장면, 가지 두유 파스타, 오이 호두 초밥, 구운 두부 무말랭이 김밥, 순두부 덮밥, 고구마 잡채 김말이 튀김, 느타리 깐풍, 연근 두부 탕수 등이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고기가 안들어간 채식 위주의 음식이라 보는 것만으로도 왠지 마음이 차분해지는 느낌이다. 그래서 나는 좋다랄까!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져니

    핀치님..쫌~멋지세요~!!우와~너무맛있게보이는데용~^ㅋ

    2013.07.24 15:53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슥밀라

      야채를 좋아라해서 만들어 먹기 시작했는데, 은근 괜춘하더라구요... ㅋㅋㅋ
      요리를 하는 것엔 영 관심이 없는데 ㅋㅋㅋ 일단 발동만 걸리면, 먹고 살자고 달려드는 기질 때문에... 캬캬캬

      2013.07.24 22:40
  • 신비22

    와우~ 핀치님^^~
    이렇게 정갈하고 맛깔스럽게
    만들어 드셨나 봅니다.
    저는 지금 저녁 반찬 만들며 잠시 다녀갑니다.
    행복한 저녁 되세요.핀치님^^

    2013.07.24 19:05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슥밀라

      저녁 맛난 반찬으로 드셨나요? ㅋㅋㅋ
      저렇게 정갈하고 맛깔스럽게 먹는 때는 가물에 콩 나듯 한 번 있는... ㅋㅋㅋ 아시잖아요.
      맨날 저렇게 해먹을 필요가 없는 자유인인거~ ㅋㅋㅋ

      2013.07.24 22:41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