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eBook]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매트 헤이그 저/노진선 역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3점

여기저기서 눈에 띄였고 표지도 이쁘고 해서 궁금한 맘에 그냥 골랐다.

35살의 '노라 시드'는 자살을 준비한다. 직장에서도 해고되고 작지만 의미있던 알바도 끊기고 기르던 고양이도 죽고 그녀 곁엔 아무도 없다. 약을 먹고 자살을 시도한 그녀 앞에 신비의 도서관이 나타난다. 엘름부인은 그녀에게 '후회의 책'을 주고 노라는 '~~했더라면' 한 과거의 다른 삶으로 가게된다. 수없이 과거의 새로운 선택으로 돌아가면서 자신이 몰랐던 이면과 놓쳤던 상황, 못보고 지나쳤던 과거의 생각을 보게 되면서 삶의 의미를 새롭게 느끼게 된다는 그런 이야기다.

영화로도 제작된다고 한다. 어바웃타임 제작진이라 하니 잘 어울린다는 마음과 따뜻하게 잘 만들겠구나 싶다.

술술 읽히기는 하는데 내 취향은 아닌 책이었다. 누구나 과거 그때 다른 선택을 했더라면~을 꿈꿔본다지만 나는 그런 과가 아니라서 부질없다 싶었다. 과거 아무리 좋았던 시절도 되돌아 가고 싶다는 생각은 전~~혀 없다. 그럴수도 없을 뿐더러 지금까지 산 것도 벅차다. 이런 삶, 저런 삶 해봤자 삶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녹록지 않음을 안다. 이런 책에서 이럴 줄 알았지만 아니야~, 다른 선택도 힘들어~, 마음 먹기에 달려있단다~, 뭐가 진짜 중요할까~ 라고 예를 들어주지 않아도 충분히 알고 있는 마음.

나중에 영화로 보면 좋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