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나는 테슬라에서 인생 주행법을 배웠다

[도서] 나는 테슬라에서 인생 주행법을 배웠다

박규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한국 토종 엔지니어로서 LG화학에 입사하고, 예일대 MBA 유학 후 테슬라 인턴십을 거쳐 애플에 이어 다시 테슬라로 돌아온 박규하의 <나는 테슬라에서 인생 주행법을 배웠다>는 테슬라의 근무자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테슬라의 성공 원칙과 경영 철학을 살펴보며 얻은 인생의 교훈을 담은 책이다. 이 책은 저자가 실리콘밸리에서의 경험을 통해 찾아낸 나름의 철학과 성공 전략을 전한다.

 

프롤로그에서는 박규하가 실리콘밸리에서 깨닫게 된 소중한 교훈을 감성적으로 풀어내며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어지는 각 장에서는 저자의 성장 이야기가 펼쳐지는데, 예일대 MBA에 합격하여 테슬라 인턴이 된 과정, 애플과의 이별과 테슬라로의 컴백 등을 통해 독자들에게 현대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진정한 인생 수업을 전한다.

 

이 책은 'Getting Things Done'에 중점을 두어 현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에 필요한 실용적인 지혜를 전한다. 저자가 애플 CEO로 거듭나고 테슬라에서의 경험을 통해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며,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전한다. 테슬라 매니저로서의 경험을 다룬 4장에서는 현대 기업에서의 핵심 역할과 전략을 탐험하며, 저자의 경험을 통해 독자들은 성공과 실패, 도전과 극복의 과정에서 현대 비즈니스의 핵심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된다.

 

애플과 테슬라는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직장으로, 이곳에서 일하는 것은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에 참여하는 것으로 생각한다. 애플은 세계적인 기술 기업으로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며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인다. 테슬라는 친환경과 자율주행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업으로 꿈꾸고 있다. 이들의 가치와 목표에 공감하며, 그들의 문화와 가치에 빠져들어 열심히 공부하고 경험을 쌓아 꿈을 이루고자 한다면 이 책을 권해본다. 특히, 실리콘밸리에서 일하고 싶은 사람이나 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테슬라의 성공 원칙을 통해, 그들이 꿈꾸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향성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나는테슬라에서인생주행법을배웠다 #박규하 #비즈니스북스 #테슬라 #인생주행법 #일론머스크 #혁신 #실리콘밸리 #커리어 #비즈니스 #성공전략 #인생수업 #자기계발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