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멈추지 못하는 사람들

[도서] 멈추지 못하는 사람들

애덤 알터 저/홍지수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이 책을 읽으면서 저는 어떤 중독들에 빠져있는지 한번 생각해봤는데요. 저는 스마트폰 중독에 빠져있었고, 이메일을 수시로 확인하는 중독, 운동 목표를 끊임없이 높이는 중독 등 다양한 중독에 빠져있는 상태였습니다.


책에서는 ‘해로워야 중독이다’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하는 행동들 중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 저한테 안 좋은 영향을 미치는 행동들을 생각해본 건데요. 이번 기회에 나쁜 습관들은 조금씩 정리를 하고, 좋은 습관들은 더욱 잘 다듬어볼 예정입니다.


제가 처음 이 책을 구매했을 때는 중독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한 내용을 기대했었는데요. 책을 읽어보니 책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내용은, 2장에 나오는 우리가 어떤 행위에 중독되는지, 왜 그런 행위에 중독되는지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이 부분이 너무 많아서 약간 지루하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덕분에 우리가 왜 그렇게 많은 행동에 중독될 수밖에 없는지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나쁜 습관이나 중독에서 벗어나고 싶은 분들에게 책에 나오는 한 가지 팁을 더 알려드리자면, 인간은 무언가를 억누를수록 더 빠져들게 되어있다고 합니다. 달달한 초콜릿을 눈앞에 두고 먹지 말라고 억압하기보다는 아예 눈에 보이지 않는 곳으로 치우는 것이 초콜릿을 먹지 않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만약, 내가 어떤 행위에 중독이 됐는데 빠져나올 방법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이 책을 직접 읽어보시는 것도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