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2007 락카펠라 첫 내한공연

[공연] 2007 락카펠라 첫 내한공연

2007.11.01 ~ 2007.11.01

!! 콘서트 !! 만7 세 이상//20071101제작 !! 개봉// 출연 :

내용 평점 5점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마이크도 들지 않은채 다섯 남자가 조용히 노래를 시작한다. 악기없는 무반주 아카펠라. 좀전에 환호하던 관객들도 순간 잠잠해지고, 아름다운 목소리만 공연장에 가득하다. 아직도 그 여운이 남는다.

 

2008 락카펠라 서울 공연!

 

내 생애 최고의 아카펠라 공연이라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만한 콘서트였다. 인터넷으로, 그것도 영상을 통해서만 겨우 몇 곡 들었을 뿐인데.. 콘서트 전부터 이미 팬이었다. 리얼그룹을 위시한 기존의 아카펠라 그룹들이 점잖으면서도 약간 클래식틱하다면 락카펠라는 '팝'이다.

 

사실 초반 관객들의 반응이 좀 그랬다. 아니, 한국 관객치고는 상당히 호응도가 좋았지만 그들의 공연은 유명 팝스타 콘서트 같았기에 '오빠~'를 외치는 소리도 안들리고 그저 박수와 간간히 함성소리만 들리는 콘서트홀이 어색했다. 하지만 인터미션 이후, 커튼콜까지.. 완전 콘서트홀을 장악해버렸다.

 

드림걸?

 

영화 드림걸을 봤던가? 그럼 이해가 더 빠를테다. 클래식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젊은 힙합 스타일도 아니다. 흘러간 90년대 팝 스타일이 딱 맞다. 아카펠라 그룹 중에서 이렇게 댄스 많이 하는 팀은 없을테다. 그렇다고 무슨 비보이 같은 건 아니고, 드림걸에서 보던 댄스보다는 좀더 세련된 90년대풍 댄스다. 꺽기도 하고 ..ㅋㅋ

 

이미 여러번 영상을 통해서 'Pretty woman' 부를때 여자 관객 한명을 무대로 초대해서 노래해주는 걸 알았지만 막상 직접 보는 그 감동이란,, 안본 사람은 모른다. 공연 보는데 들어가는 돈을 상당히(?) 아까워하는 여자친구 조차, 내년에.. 아니 다음에 또 오자는 이야기를 할 정도였으니 할말 다했다. ^0^

 

공연장을 장악하는 쇼맨쉽~

 

리얼그룹이 콘서트 할때, 관객들과 잠깐 이야기하는 모습이 보이긴 했지만.. 락카펠라는 아예 무대위에서 토크쇼를 진행했다. 자기들 소개하는 것도 어디서 뭘하다 왔는지 부터.. 말이 그렇게 어려웠던건 아니고 관객들이 다 알아들을 정도의 쉬운 영어로 공연을 리드했다. 그리고 대박은 커튼콜부터...

 

의례 준비했던 곡들 하겠거니 생각을 했는데, 인터미션 이후에 완전 분위기를 장악해버렸다. 숨가프게 몇곡을 부르더니 대충 마무리하는 분위기. 잠깐 소개하고 들어간다. 그냥 보낼 관객들이 아니다. 제법 2~3번 객석이 울렁일때까지 박수가 이어지고 다시 락카펠라가 등장했다.

 

한곡 더? 한곡 더? 를 이야기하면서 2~3곡 하더니.. 대뜸, 이제까지 불르지 않았던 노래를 서울에서 처음으로 불러보겠단다. 무슨 신곡 발표하나 그러고 있었더니.. '여행을 떠나요'를 부른다. ㅋㅋ 객석 난리가 났다. 원래 팝을 부르던 사람들이 가요를 불렀으니.. 아주 그냥.. 말그대로 난리다.

 

무한 반복에 가까운.. '메아리 소리가 들려오는~' 을 부르다가, 결국 노래를 마무리 한다. 할만큼 했다 싶었는지 일부 관객들이 일어나서 나가는데.. 락카펠라 골수팬들이 있었는지 끝까지 박수치고 함성을 지른다. 다들 가는 분위긴가?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함성이 터진다.

 

다시 나왔다.

 

그러나, 마이크가 없었다. 그저 손짓으로 자리에 앉으란다. 그리고 그 조용한 공연장에서 고요하게 목소리가 울려퍼진다.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이 정말 잘지어졌구나 라는 생각이 들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마이크 없이 화음이 깔끔하게 들려온다. 말그대로 아카펠라다.

 

Rockapella ..

 

나와서 CD 사인회 한다길래 사진 한장 찍어보려고 기다렸다. 그러나 너무 사람들이 많고 실내다 보니 사진이 많이 흔들려 버렸다. ㅜㅜ 아 슬프다. 그래도 직접 공연을 즐기고 가까이서 봤다는데 만족~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나마 잘나온 사진. 스코트 레오나드

 

언제 다시 오는지 모르겠는데, 그때 또 갈꺼다. 이 멋진 공연을 못 본 사람들에게 초, 수퍼, 울트라로 이 Rockapella 공연을 추천한다. 내일은 전주에서 한다는데, 광팬들은 정말 따라 내려갈꺼 같다는...

정말 감동의 금요일 밤이다...

 

http://withman.net/371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