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세계사를 만화로 보고있어서 줄글책으로 바꿔주려고 해요. 만화책과 줄글책 사이의 책을 찾다가 <고대 서양 문명의 중심지 그리스>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시리즈>의 두번째 책 < 고대 서양 문명의 중심지 그리스> 인데요. 첫번째 책< 신사의 나라 영국> 도 재밌을것 같네요.
세계사는 6학년 2학기부터 사회시간에 배우게 되는데요. 그 전에 책을 읽어 배경지식을 채우면 학교 수업시간에 공부하기 편하겠지요. 아이가 역사를 좋아해서 중학교까지 세계사 한국사 책을 많이 읽으려고 합니다. 주로 역사를 만화책으로 읽고 있는데 <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시리즈> 는 줄글과 그림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글밥 늘리기에 좋을것 같아요. 시간 여행이라는 소재로 되어있어서 아아가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그리스로마신화를 알면 세계사와 세계문학에 대한 이해가 길어진다고 해요.
<고대 서양 문명의 중심지 그리스> 에서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접하는 아이들이 그리스와 신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처음 접하는 단어 설명이 잘 되어 있어요.
주로 줄글 형식으로 되어있고 그림과 만화가 같이 있어서 글밥 늘리려는 친구들이 읽기 좋을것 같아요.
쌍둥이 남매 '사고' 와 '뭉치' 는 사촌동생 준과 함께 박물관에 가게 되었는데요.
그리스 유물 전시회에서 그리핀 조각상을 쓰러뜨리고 날개에서 나온 황금색 공을 준이가 줍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황금색 공을 가져가기 위해 준이를 고대 그리스로 데려간 마녀를 따라 시간의 문을 통과한 '사고와 뭉치는 준이를 되찾을 수 있을까요?
마녀에게 붙잡혀 시간의 문을 통해 고대 그리스로 가게된 준이를 되찾기 위한 사고와 뭉치의 모험이야기 입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올림푸스의 12신을 비롯한 다양한 신들의 이야기가 나오네요.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는 언제 읽어도 재미있네요.
올림픽은 그리스에서 시작되었죠. 그때는 남자들만 참여할 수 있었다고 해요.
올리브 와 포도농사를 많이 한다고 하네요. 포도주와 올리브 오일도 유명하지요.
그리스에 있는 문화 유적에 대해서도 알려줍니다
그리스 하면 그리스 철학자 소크라테스 , 아리스토텔레스, 히포크라테스 도 빼놓을 수 없죠.
아리스토텔레스는 알렉산더 대왕의 스승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
그리스 신화와 그리스에 대한 상식을 넓힐 수 있는 <고대 서양 문명의 중심지 그리스>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