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일본에서 일하면 어때?

[도서] 일본에서 일하면 어때?

모모,고나현,스하루,허니비,순두부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본격 일본 직장인 라이프 에세이

'본격 일본 직장인 라이프 에세이!'로 총 5인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가깝고도 먼 나라란 수식어만 보더라도 일본이란 나라에 대해 그리 많은 것을 알고 있지 않다. 솔직히 역사적인 것으로 인한 악감정이라고나 할까 그런 것도 있다. 

단순히 일본에서 일한 이야기라기보다는 일본에서 하고 싶은 일, 잘하고 싶은 일, 잘하는 일을 하며 일상의 행복도 누린 소중하고 치열하며 아름다운 시간의 기록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습니다. 누군가의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보는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과 울림을 줍니다. 작가님들의 일본 생활이 그렇습니다. p 9

내 주변에도 일본에서 생활하기를 희망하는 이가 있다. 아버지의 격렬한 반대로 그 꿈을 이루기란 어려워 보이는데 이 책은 그런 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선택한 도서이며 다 읽고 그에게 선물로 줄 생각이다. 

타지, 그것도 외국에서 직장 생활을 하려면 언어의 벽을 넘어야 한다. 영어보단 일본어는 조금 더 쉽게 독학하는 청년들이 많다. 첫째만 봐도 영어는 좋아하지 않지만 일본어는 그럭저럭 회화 정도는 하는 것 같다. 물론 문법 위주의 체계적인 공부는 중학교 때 방과 후로 배운 게 다라서 부족한 부분이 많다. 어쨌든 홀로 일본이란 타지에서 당당히 직장 생활을 시작한 이들의 이야기는 흥미로우면서도 존경스러운 마음이 들었다. 그리고 너무 멋졌고 읽는 내내 그들의 열정이 고스란히 느껴짐은 물론 나에게 더없이 소중한 활력소가 되어준 도서이기도 하다. 

총 5인의 본격 일본 직장인 라이프 에세이는 일본에서의 직장 생활을 꿈꾸는 이들에게 보다 현실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외국 생활이 힘든 건 언어 외에 문화의 차이에서 오는 이질감도 큰 몫을 차지한다. 뭐든 간접경험보다 직접경험이 좋지만 희망하는 모든 걸 직접 경험할 순 없다. 하지만 이 책은 적어도 최근까지 아니 현재에도 일본에서 직장인으로 근무 중인 분들의 에세이를 담았기에 그 생동감이 직접경험 못지않게 다가온다. 일본 생활을 결심하면서 준비과정에서부터 피나는 노력은 필수였다. 또한 원하는 기업에 취직하기까지의 여정도 결코 만만치 않았다. 취업 후엔 인정받기까지 위해 고군분투했고 그 와중에 일본 직장 문화에도 적응해야 했다. 역시 일본 직장 문화는 우리와 차이점이 많았다. 물론 비슷한 점도 있었다. 

현재 일본에서 직장 생활을 희망하거나 준비 중인 분들에게 강추한다. 그 시작부터 입사, 직장 문화, 이직 성공 등에 대한 많은 팁을 얻을 수 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