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선생님, 사장님을 위한 피피티 치트키
과제, 공모전, 보고서, 강의자료, 사업제안서까지 싹가능
이 책은 '파워포인트 필승 공략집'으로 피피티 기본기를 시작으로 파워포인트 및 고컬 피피티를 위한 디자인 꿀팁, 10년을 책임질 피피티 치트키, 상황별 템플릿을 담고 있다.
먼저 피피티 기본기를 알차게 배워본다. 상황별 폰트 기본기를 통해 공식 발표용으로 딱 좋은 폰트는 물론 감성, 캐주얼, 전문성을 강조하는 폰트도 함께 배울 수 있다.
제목이 무척 재미있는 '키보드에 곰팡이 피는 단축키'는 무엇보다 시간을 절약해 주니 꼭 암기해야 할 정보이다. 물론 자주 사용하다 보면 그냥 기억하게 된다.
'사진을 강조하는 방법'을 보니 예전에 내가 블로그에서 보곤 따라 하고 싶었던 '사진 + 그림자' 방법이 있다. 그림자를 이용한 강조가 내겐 굉장히 멋스러워 보인다.
내가 회사 생활을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한 것은 바로 워드이다. 일반적으로 겹치는 부분도 있어 조금 쉽게 배울 수 있었는데 워드에서는 구현해 내지 못하는 부분을 배울 땐 너무 재미있었다.
'피피티사냥꾼 파워포인트 필승 공략집'에서는 표지 만들기, 목차, 색상 조합, 사진 및 텍스트 레이아웃 등에 대해 배운다. 화면을 그대로 옮겨온 예시를 통해 하나씩 배워 나가며 익힌다. 친절한 설명글과 유용한 팁을 통해 차츰 독자도 만능 피피티사냥꾼으로 만들어 준다.
'고퀄 피피티를 위한 디자인 꿀팁'은 시선을 집중 시키는 데 유요한 다양한 차트를 배운다. 처음엔 어려워 보이지만 막상 익히고 나면 쉽다.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다양한 피피티 기법들을 알차게 알려주는 도서이다. 이 한 권이라면 그 어떤 피피티도 자신 있게 만들 수 있다. 잘 만들어진 피피티를 보면서 나도 저렇게 만들 수 있는 실력을 키우고 싶었다. 이 책을 통해 그 소망을 이룰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
곧 2학년으로 복학하는 첫째에게도 자신 있게 권해 준 도서인 만큼 만족감이 매우 큰 도서이다. 강추!!!
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