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나는 인생에서 중요한 것만 남기기로 했다

[도서] 나는 인생에서 중요한 것만 남기기로 했다

에리카 라인 저/이미숙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2월이 지나가고 곧 3월 1일 봄 맞이를 대비해서 특히 책들과 전자 제품 등을 정리하려고 했다. 그래서 실용적인 책 이것 저것을 뒤져보다가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먼저 이 책에서 교훈으로 내가 얻은 것은 하나이다.  

 "뭔가 사기전에 하나 버리고 그 자리에 새것을 사라" 

 맞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자꾸 사기만 하고 안 버리니까 문제인데, 먼저 버리기 전에 물건을 살 수가 없으니 모이지 않을 것이다. 먼저 버리고 새것을 사자. 

 

 이 책은 내가 기대했던 단순하게 잘 정리하는 실용서적이 아니였다. 인생을 좀더 가치있게 살아갈 수 있게 만들어주는 철학체계를 갖춘 책이다. 그래서 우리가 버려야 할 것이 물건만이 아니고 감정이고, 시간이고, 인간관계이다. 그런 것을 우선순위를 정하고 좀더 효과적으로 볼 수 있게 하여 실천하기에 용이하다. 

 

 회사에서 매번 강조한 것이 Misson, Core Value 이런 내용이었다. 그래서 작성해오라 하면 적당하게 빠르게 잘 작성하는 편이었다. 그래서 사실 이런 용어 등에 대해서 거부감이 있다. 나의 인생에 Mission이 무엇인가 작성하려면 싫다. 나는 그렇지만 그래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한번 작성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가치나무를 통해 자기를 좀 쉽게 볼 수 있게 만들어준다. 항목도 집,일,가족,인간관계,소비 등으로 잘 나눠주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인색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구두쇠나 수전노처럼 사는 것이 아니라, 우선순위에 높은 것에 투자하는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