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Ship it! 성공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를 위한 실용 가이드

[도서] Ship it! 성공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를 위한 실용 가이드

자레드 리차드슨, 윌리엄 그월트니 주니어 공저 / 최재훈 번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3점

책을 읽으면서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했다.

특히 2인 이상의 팀을 이루어 개발을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그들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관리자,상급자,기획자,마케팅담당도 읽었면 이 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여러가지 중에 이책의 장점을 한번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첫째, 책의 분량이 가볍다. 그냥 읽기 시작하면 금방 다 읽을 수 있다. 어떤 책들은 양이 많아 읽기가 어려운데, 이 책은 가볍게 시작하여 한번에 다 읽을 수 있다. 전반적인 부분을 이야기하지만 산만하지 않고 짧게 끝내어 요점만 정리되었다고 할 수 있다.

 

둘째, 도구와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한 이야기부터 시작한다. 소프트웨어의 구조를 잘 잡고, 데이타 스트럭처를 잘 정의하고 하는 것은 당연히 중요하겠지만, 도구를 잘 사용하는 것은 생산성 향상에 많은 이바지를 한다. 또한 빌드 환경이 개발 구성원이 모두 같아야 하고, 자동화된 빌드 시스템의 사용은 너무 중요하다. 이런 소스관리,빌드,이슈관리,테스트 자동화에 대한 도구와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한 책은 잘 보지 못했다. 이 책은 이것에 대한 참고 툴도 제공한다.

 

그외 다른 부분은 이 분야의 다른 책들과 함께 참고하면 될 듯하다. 가장 인기있는 책 "실용주의 프로그래머"란 책과 "The Art of Project Management"를 참고하면 될 듯하다.

 

이 책은 제목그대로 소프트웨어 실용 가이드로서 무난하고, 도구와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해서 언급한 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